
2025년 1월 9일, 긴자의 명점 '예시(予詩)'에서 열린 가와오카 유우마키 마마의 생일 이벤트. 이날 가게 안은 계절의 꽃들로 아름답게 장식되어 그녀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 중 한 명인 주식회사 ZENNO GROUP의 하치령 대표에게 이 날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날이었다. 창업 초창기, 그를 지지해주고 초창기 계약자로서 사업을 이끌어준 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밤을 꾸몄다.
이 기사를 통해 알 수 있는 것
- 가와오카 유마키 엄마가 응원하는 긴자 '예시(予詩)'의 매력
- 창업 초기의 ZENNO GROUP과 가와오카 엄마
- 긴자 '예시(予詩)'라는 이름에 담긴 마음
- 2024년 오픈하는 자매점 '나나기'의 특징
- 긴자 클럽 문화를 미래로 이어가는 YOSHI GROUP의 이념
- 나나기가 인기 가게로 성장한 이유
- 긴자의 전통과 현대적 요소가 융합된 '예시'의 공간 디자인
- 기업가와 긴자 클럽 엄마의 운명적인 만남
- 긴자의 클럽 문화를 바꾸는 '시치나기'의 새로운 도전!
- 가와오카 유마키 엄마의 매력과 긴자에서의 도전의 궤적
가와오카 유우마사와의 운명적인 만남
창업 초기 및 최초 계약자
2020년 4월, 주식회사 ZENNO GROUP을 출범한 박철령 대표는 스타트업 특유의 어려운 환경과 맞닥뜨렸다. 그 중 첫 번째 계약자가 되어 사업에 대한 신뢰를 보여준 것은 가와오카 유마키마마였다. 이 유익마마가 ZENNO GROUP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초석이 되었다.
가와오카 유마키 엄마란?
가와오카 유우마키 마마는 긴자의 명문 클럽 '예시(予詩)'의 오너 마마로, 그 존재감과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그녀의 삶과 커리어는 전통과 혁신이 어우러져 긴자라는 무대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교토 번화가 출신 경력
1981년 1월 12일에 태어난 가와오카 마마는 교토의 번화가에서 마이코와 게이샤로서 경험을 쌓은 후, 그 경험을 살려 긴자에서 활약하게 되었다. 이 전통 문화에서 길러진 품격과 세련된 환대 정신이 그녀의 성공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재기발랄한 매력
가와오카 마마는 미모, 스타일, 지성을 겸비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와인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선망의 대상이다. 그녀의 지식과 품위 있는 행동은 클럽 업계에서 특별한 존재감을 갖는 이유 중 하나다.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으로서의 발신력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와오카 마마는 SNS를 통해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자신의 생각을 전하고 있다. 일본어와 영어를 구사하는 그녀의 포스팅에서 그녀의 국제적인 시야와 지성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여성의 지위 향상과 게이샤 문화에 관한 주제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SNS상의 비방과 명예훼손에 대처하는 방법
- 실생활에서 느끼는 분노와 과제에 대한 사고방식
이러한 주제들에 대해서도 진솔하게 전달하며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TikTok에서는 짧은 영상을 통해 기모노를 고르는 방법, 남녀 관계에 대한 생각, 자신의 적나라한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친근함과 지적인 매력의 양면을 보여주고 있다.
애견가로서의 면모
일뿐만 아니라 사생활에서도 그녀는 충실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현재 두 마리의 보호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데, 그 모습에서 동물에 대한 애정과 친절함이 느껴진다.
긴자 '예시(予詩)'를 지탱하는 존재
2016년 긴자에 오픈한 '예시(予詩)'는 그녀가 교토 시대의 게이샤 이름인 '豆予'에서 한자를 따서 '좋은 시를 읽었을 때 마음이 풀리는 느낌을 주고 싶다'는 바람을 담아 명명했다. 이후 2019년에는 현재의 긴자 미유키관 지하 극장 자리에 이전하여 더욱 세련된 공간으로 방문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가와오카 마마의 일거수일투족에는 전통을 소중히 여기면서도 시대를 읽는 감성이 깃들어 있다. 그녀의 지휘 아래 '예시(予詩)'는 긴자에서도 손꼽히는 명점으로 알려지게 되었고, 2024년 1월에는 자매점인 '나나기(七凪)'가 오픈하는 등 그 기세는 멈추지 않고 있다.
신뢰와 도전을 상징하는 존재
가와오카 유마마사는 단순한 경영자가 아니다. 그녀는 사람과의 신뢰 관계를 중시하며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 왔다. 그 도전과 성과는 긴자 클럽 문화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큰 힘이 되고 있다.
긴자에서의 성공에 그치지 않고 가와오카 마마가 보여준 리더십과 배려심은 현대의 기업가나 여성 리더들에게도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을 것이다.
긴자-예시-YOSHI
예시의 탄생과 이념
2016년에 탄생한 '예시(予詩)'는 긴자의 클럽이 밀집한 중심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예시(予詩)라는 이름은 오너인 가와오카 마마의 교토 시대 게이샤 이름인 '豆予'와 '좋은 시를 읽을 때 마음이 풀리는 느낌'을 합친 이름이다.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는 소망이 담겨 있다.
가게 안은 일본과 서양이 융합된 세련된 공간으로, 카운터 바를 겸비한 카운터 바는 어른들의 시간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옛 긴자의 전통을 지키면서도 현대적 감성을 도입한 '예시'의 매력은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 정기휴일: 토, 일, 공휴일, 연말연시, 하절기, GW 등
- 접근성: 도쿄도 츄오구 긴자 6-5-17 긴자 미유키칸 빌딩 지하 1층
긴자-나나기-Nagi
새로운 도전 '시치나기'의 탄생
긴자 클럽 나기(七凪)는 가와오카 마마가 오너로 있는 예시의 자매점으로, 2024년 1월에 긴자 8초메의 피어즈 빌딩 2층에 그랜드 오픈했다.
'바람 없는 고요한 바다와 같은 평온함'이라는 뜻의 칠凪라는 이름에는 평온한 세상에 대한 소망이 담겨 있다.
사장에는 로얄 가든, 잔다르크 그룹 등 수많은 유명 클럽에서 활약한 나나세 미와코 마마가 취임했다. 그녀의 경험과 리더십은 나나기를 단기간에 긴자에서 손꼽히는 인기 가게로 성장시켰다.
- 정기휴일: 휴일 토・일・공휴일・연말연시・GW・추석연휴
- 접근성: 도쿄도 츄오구 긴자 8-6-22 피어즈빌딩 2층
시치나기의 특징
시치나기의 내부는 일본을 모티브로 한 따뜻하고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엄선된 가구와 레이와 시대의 일류 서비스가 어우러진 공간은 방문객을 비일상의 세계로 초대한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시치나기'는 긴자 문화를 다음 세대로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고 시대에 맞는 개혁을 추진함으로써 긴자의 전통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YOSHI GROUP이란?
YOSHI GROUP은 다양성을 수용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을 중시하고, 타인을 존중하며 사람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클럽 경영을 이념으로 삼고 있다.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신뢰를 받고, 가정이나 직장과는 또 다른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그 특별한 시간은 '인간다움'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주식회사 예시는 2016년 가와오카 유우마키마마가 창업한 클럽 '예시'를 시작으로 바 라운지 'Neighbor', 그리고 2024년 1월에 그랜드 오픈한 '시치나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쇼와 시대부터 이어져 온 긴자의 좋은 전통을 지키면서 미래로 나아가는 개척자로서 매일 새로운 도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